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린뉴딜 전기차 수혜주 2차전지 핵심 장비 대장주, 관련주 5종목 주가전망 (피앤이솔루션, 에이프로, 나인테크, 티에스아이, 탑엔지니어링 )

돈재주(돈공부, 재테크, 주식)/돈공부

by 어른아이라 2021. 2. 12. 12:05

본문

이번 포스팅은 전기차 수혜주 2차전지 핵심 장비 대장주,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전 글 보기 

전기차 수혜주 2차전지 대장주, 관련주 (1) 7종목 주가전망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상신이디피, 일진머티리얼즈, 신흥에스이씨, 필옵틱스 )

 

전기차 수혜주 2차전지 대장주, 관련주 (1) 7종목 주가전망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상

이번 포스팅은 전기차 수혜주 2차 전지 대장주,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2차 전지 관련주 중 생산업체인 LG화학, 삼성 SDI, SK이노베이션은 이미 배터리 제작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차

openggi.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중 생산업체인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은 이미 베터리 제작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차전지는 화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장치인 전지의 4대 구성 요소는 음극, 양극, 분리막, 전해액입니다.

 

2차 전지 제조 업체인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과 2차 전지 소재 업체 뿐만아니라 장비 업체들도 그린뉴딜 사업의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밸류체인 구성 ]

단계 과정 세부내용

생산단계 1 배터리 소재생산 배터리의 기본 소재인 양극재, 음극재, 전해액 등 생산
2 배터리 셀(Cell) 생산 배터리 셀을 외부 충격과 열, 진동 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일정한 프레임에 넣은 배터리 조립체
3 배터리 모듈(Module) 생산 리듐이온 배터리의 기본 단위.
생산된 소재를 사각 알루미늄 케이스에 넣어 셀(Cell)제작
4 배터리 팩(Pack) 조립 전자차에 장착되는 배터리 시스템의 최종 형태. 배터리 모듈을 모아 각종 처리작업을 거쳐 팩 형태로 조립
사용단계 5 배터리 장착 완성된 팩을 전기자동차에 장착
6 배터리 사용 배터리 수명기간까지 사용
7 배터리 재사용 재정비 과정을 거쳐 재사용

출처: Boston Consulting Group Report, 삼성증권 포트폴리오전략팀

 

각 배터리 생상 업체에서 설비투자 생산시설 투자시 수혜를 받아 주가 상승을 견인할 수혜주는 당연히 2차전지 생산 관련주 입니다. 

 

생산 공정별로 전극 공정으로 양극/음극의 각 극판을 만드는 공정과 조립 공정으로 전극과 원재료를 가공 및 조립해서 완성품을 만드는 공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활성화 공정으로 (조립 공정에서 완성된 전지를 충·방전하여 전기적 특성을 부여하는 공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2차전지 소재 및 생산 단계에서 쓰이는 장비를 만드는 업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앤이솔루션

2차전지 후공정 장비 제조업체. 2차전지 및 전기이중층캐패시터(EDLC)의 활성화(Formation) 장비 등 2차 전지 후공정 관련 장비와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여자기용 PCR 및 산업용 정류기 등 전력변환장치를 개발, 생산.

 

주요 매출처로는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이 있음.

동사는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와이즈웍스과 PNE SOLUTION HUNGARY KFT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합니다.

주요 사업부의 매출 구성은 2차 전지 장비 88.05%, 전원공급장치 7.3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4.58% 등으로 구성됩니다.

 

 


에이프로

 

 

리튬이온 2차전지 활성화 장비 생산업체. 전력변환장치(SMPS) 및 인버터 기술을 바탕으로 리튬이온 2차전지 생산공정 중 후공정 관련 장비인 활성화(Formation), 테스트장비(Cycler)장비를 주력으로 개발, 생산합니다.

 

주요 고객은 LG화학 등 리튬이온 2차전지 제조업체입니다.

동사는 '전지 및 관련 생산장비 제조 및 판매', '전력전자기술개발용역에 관한 사업'을 목적으로 2000년 6월 설립됨.

리튬이온 2차전지 활성화 장비를 생산하는 전문업체로 현재의 사업영역에서 응용 범위를 확장하여 차세대 GaN 전력반도체 개발 및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 중입니다.

 

주요 고객은 LG화학 등 2차전지 제조업체들이며, 글로벌 2차전지 수요 증가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공장을 증축을 진행 중이며 이에 따른 제품 수주 증가 예상됩니다.

 

 


나인테크

 

2차전지 조립공정의 특화된 장비(Lamination/Stacking)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단위극판(2차전지 Cell)을 합착하는 장비(Lamination)와 원하는 용량에 맞게 일정한 수량을 적층하는 장비(Stacking) 장비를 제작, 공급하고있습니다.

 

특히, Lamination Stacking 장비의 경우 LG화학의 국내(오창) 공장을 비롯하여, 폴란드, 중국 공장에 납품입니다.

 

동사는 이차전지 분야의 공정기술(라미, 스테킹) 및 IT산업 분야의 초고정밀 Align 기술 및 특수 이송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공정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티에스아이

2차전지 제조장비 업체. 2차전지 제조 장비중 2차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영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 매출처는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국내 배터리 3사입니다.

동사는 1996년 3월에 태성기공이라는 개인사업자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11년 7월 2차전지 Mixing System 설계와 장비제조를 사업 목적으로 법인 전환하였으며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력사업은 2차전지 제조 장비 중 2차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을 판매합니다.

 


탑엔지니어링

2차전지 전극공정장비를 LG화학 등에 공급. 2차전지용 보호회로 생산라인을 자회사인 파워로직스에 공급중입니다.

동사는 반도체, LCD, LED 및 OLED 및 카메라모듈 공정장비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공정장비 제조공장, 및 R&D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및 대만에 현지 사무소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또한 계열회사를 통해 부품과 신소재 관련 제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LCD 장비인 디스펜서는 약 60%의 높은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배터리 관련 장비주 정리 목록

 

엔에스, 디에이테크놀로지, 디이엔티, 하나기술, 브이원텍, 디아이티, 코윈테크, 원텍, 이노메트리, 이아이디, 씨아이에스, 엠플러스, 피엔티, 월크론한텍, 대보마그네틱, 넥스트아이, 자비스, 필옵틱스

 


주식 추천이 아닌 주가 전망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으로 판단은 본인 스스로가 하셔야 합니다.

 

항상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고민하고 원칙을 세우고 있습니다. 

 

저는 잃지 않기 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분할 매수 / 분할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테마주 살펴보기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 5종목 주가 전망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대유플러스,유니테스트,메카로)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 5종목 주가 전망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대유플러스,유니테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큰 기대감과 함께 친환경 정책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태양전지 관련주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고효율과 저비용으로 차세대

openggi.tistory.com

그린 뉴딜 수소경제 대장주, 수소충전소 관련주 주가전망 Top7(현대차, 한화솔루션, 한국가스공사, 제이엔케이히터, 이엠코리아, 풍국주정, 효성중공업)

 

그린 뉴딜 수소경제 대장주, 수소충전소 관련주 주가전망 Top7(현대차, 한화솔루션, 한국가스공사

이번 포스팅은 그린 뉴딜 수혜주 수소경제 대장주, 수소 충전소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린 뉴딜 수소경제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Top7(효성첨단소재, 에스퓨어셀, 두산퓨어셀, 일진

openggi.tistory.com

전기차 수혜주 차량용반도체 대장주, 관련주 Top 7 주가전망 (삼성전자, 아모텍, 아이에이, 세원, 리노공업, 해성디에스, 텔레칩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