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 5종목 주가 전망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대유플러스,유니테스트,메카로)

돈재주(돈공부, 재테크, 주식)/주식

by 어른아이라 2021. 1. 24. 13:00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큰 기대감과 함께 친환경 정책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태양전지 관련주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고효율과 저비용으로 차세대 태양전지로 주목받고 있는 페로브스카이트는 태양전지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대폭 향상할 소재로 많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페로브스카이트 기술은 실리콘 셀 대비 가격이 대폭 하향되어 원가절감과 광전 효율은 대등하고 유연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태양전지 핵심 기술이 중국에 가격 경쟁에 밀리면서 시장성을 다 빼앗기고 기술력도 밀리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페로브스카이트 기술의 경우 한국이 가장 선도한 기술력으로 기존 태양광 발전 설비에 페로브스카이트 셀을 추가하는 형식으로 설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정책적으로도 그린 뉴딜 수혜주로 수급이 많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테마입니다.

 


대표종목 5가지 주가 전망

 

한화 설루션은 실리콘 태양전지 시장에서 점유율과 기술력 모두 세계에서 인정받는 태양광 관련주입니다. 

 

무엇보다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의 당선으로 그린+테크 이미지가 강한 종목들이 2021년을 주도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증권사 리포트 내용의 일부입니다. 

20년 11월 한화솔루션에 대한 내용으로 목표주가를 64000원으로 잡고 있습니다. 

1) 케미칼부문 영업이익은 1,588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71.1% 증가하였다. 주요 제품인 LDPE/PVC/EVA 등이 역내의 높은 수요로 견고한 스프레드가 유지되었고, TDI는 역외 물량의 셧다운으로 반사수혜가 발생하였 기 때문이다. 2) 태양광 부문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31.7% 감소한 358억 원 을 기록하였다. 출하량은 전 분기 대비 회복하였지만, 폴리실리콘이 사고 여 파로 가격이 급등하는 가운데, 동사 태양광의 주요 원재료인 웨이퍼 가격이 동반 상승하였기 때문이다. 3) 첨단소재 부문 영업이익은 76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하였다. 주요 고객사의 가동률 개선으로 인한 판매량 증가에 기 인한다. 4) 리테일 부문 영업이익은 13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하였다. 전 분기 발생하였던 일회성 비용이 제거되었기 때문이다


신성이엔지는 새로운 고효율 트렌드 기술로 관심받고 있는 태양전지 기술과 양면발전 모듈 상용화 및 나노소재 적층형 태양전지 기술 등을 연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증권사 리포트에 따르면 20년 6월 발행본에서 

600MW 규모 모듈공장 투자 결정, 태양광 사업부 흑자전환 예상 등의 이슈가 있었습니다. 

 


유니테스트의 경우 페로브스카이트 효율을 증가시켜 모듈 분야의 초고 효율을 인정받은 기록이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박스권을 형성하는 흐름을 가지고 있으며 월봉상으로도 우상향을 지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진입은 고민을 해야 할 것이고 조정이 나오면 들어가 볼 만하다고 판단됩니다. 


메카로는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흡수층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 중인 기업입니다. 

 


서남은 페로브스카이트형 초미세/다성분 금속 산화물 나노구조체 제조에 대한 연구개발로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종목입니다. 

 


주식 추천이 아닌 주가 전망에대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으로 판단은 본인 스스로가 하셔야 합니다. 

 

항상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위해 고민하고 원칙을 세우고 있습니다. 

 

저는 잃지 않기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분할 매수 / 분할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