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린 뉴딜 수소경제 대장주, 수소충전소 관련주 주가전망 Top7(현대차, 한화솔루션, 한국가스공사, 제이엔케이히터, 이엠코리아, 풍국주정, 효성중공업)

돈재주(돈공부, 재테크, 주식)/재테크

by 어른아이라 2021. 2. 6. 13:55

본문

이번 포스팅은 그린 뉴딜 수혜주 수소경제 대장주, 수소 충전소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린 뉴딜 수소경제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Top7(효성첨단소재, 에스퓨어셀, 두산퓨어셀, 일진다이아, 코오롱인더, 에코바이오, 디케이락)

 

그린 뉴딜 수소경제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Top7(효성첨단소재, 에스퓨어셀, 두산퓨어셀, 일진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큰 기대감과 함께 친환경 정책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수소경제 수혜주,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그린 + 테크 물결로 인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

openggi.tistory.com


 

정부가 밀어주고 기업이 당기는 그린뉴딜 사업 중 최근 핫한 산업 중 하나인 수소 사업입니다. 

 

수소 경제, 수소 산업 인프라에서 가장 부족한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수소 충전소입니다. 

 

 

아직 수소차가 대중화 되지 않았음에도 충전소가 부족하여 정책적으로 투자가 진행되고 빠른 속도로 시설, 설비가 확충될 것입니다. 이과정에서 수혜를 받을 종목들을 미리 선점할 필요가 있겠죠?

 

정부의 수소경제 지원안을 살펴보면 수소 충전소 인프라 구축사업에 관한 내용은 19년도 부터 꾸준히 강조되어 왔습니다. 

 

수소 충전소 구축 목표는 핵심부품 100% 국산화 및 2040년 까지 1200개소의 충전소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2025년까지 미래차 산업에 20조 원 이상을 투자하며 수소차 충전소를 450개 이상 확보하고 수소차 공급을 20만 대 이상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히며 정부의 수소 경제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의 당선으로 인해 친환경+ 테크 이미지를 가진 주식의 급등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부 정책과 방향이 맞으며 세계 경제 방향과 일치하는 친환경 + 테크 관련된 수소 충전소 인프라 사업과 관련된 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차, 한화솔루션, 한국가스공사, 제이엔케이히터, 이엠코리아, 풍국주정, 효성중공업

 


현대차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였으며, 수소 전기차 넥소를 출시하였습니다.

 

최근 애플카 합작설로 급등하였고 보유자의 영역으로 넘어갔습니다. 현대차에 투자를 하고 싶다면 기다렸다가 조정 시 분할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한화 설루션은 1965년 8월 설립된 한국 화성 공업을 전신으로 하여 1974년 4월 한양화학 지주(주)를 설립하였으며 1974년 6월 한국거래소에 상장됨. 2020년 1월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가성소다, PVC, LLDPE 등의 합성수지 및 기타 석유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경영효율성 제고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를 흡수 합병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의 당선으로 그린+테크 이미지가 강한 종목 중 하나인 한화 설루션이 2021년을 주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화 솔루션은 한화의 니콜라 투자, 그린 수소 생산을 위한 수전 해 기술 개발 등으로 그린 뉴딜 수혜주, 관련주입니다. 시마론 인수로 기존 수소 자동차용 탱크, 수소 운송 튜브 트레일러용 탱크, 충전소용 초고압 탱크 기술을 확보하였습니다.

 

현재 고점을 찍고 횡보 중 임으로 매집하여 다음 상승을 기다리는 게 좋아 보입니다. 

 

시가총액 100위 이내의 종목의 경우 보통주와 우선주를 함께 매수하여 급등 시 주식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우선주가 수익률이 더 좋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천연가스 도입 및 판매 기업으로서 해외의 천연가스 생산지로부터 LNG를 도입하여 국내의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에게 전국 배관망과 탱크로리 등을 통해 공급합니다.

 

동사 및 연결실체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은 공사 및 용역 서비스(한국가스기술공사 등), 자원개발 사업(KOGAS Canada Energy Ltd 등) 등이 있습니다.

 

세계 최대 LNG 터미널 건설ㆍ운영 노하우를 활용하여 해외에서 플랜트 사업 참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함께 수소충전소 구축, 운영을 위해 출범시킨 하이넷의 협력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제이엔케이히터는 1998년 대림엔지니어링 히터 사업부가 분사해 설립되었으며, 2011년 1월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산업용 가열로 시장은 수출시장이 대부분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상황 및 국제유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신규사업으로 석유대체에너지 설비와 관련하여 석유대체 제품의 핵심원료인 일산화탄소와 수소로 구성된 합성가스(Syngas)를 제조하는 설비 연구 진행 중입니다.

 

니콜라 독점 제휴사인 네로가 수소충전소 협력사업 진행, 하이넷 협력사입니다.

 

 


이엠코리아는 2003년 3월 20일 공장기계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엠코리아의 사업부문으로 공작기계부문, 방산/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설용 터널 보링머신(TBM)을 제작하는 TBM 부문이 있으며, 자회사로 환경부문과 수소에너지/스테이션 제조 및 시공을 영위하는 에너지 부문이 있습니다.

 

이엠코리아는 공작기계 완성품 및 부품을 제작하여 국내 주요 공작기계 업체에 OEM 형식으로 납품합니다.

 

이엠코리아는 자회사 이엠 설루션을 통해 수소충전소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엠 설루션의 경우 제이앤케이히터와 국내 수소충전소 점유율 1~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엠코리아 역시 수소 충전소 이슈에 큰 등락이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주의 원료로 사용되는 주정을 생산, 공급할 목적으로 1954년 설립됨. 현재 주정과 탄산가스, 건조 주정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효성, SK어드밴스드, 대한유화 공업, 롯데 BP로부터 수소 원료가스를 공급받아 양질의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공정의 효율화에 따른 원가절감을 통해 간접 경쟁을 하는 업계 특성상 지속적인 생산설비의 공정 개선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소가스 제조, 에스디지 지분율 56%를 보유하고 있으며 에스디지는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합니다.

 


 

효성중공업은 효성의 중공업 및 건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8년 7월 재상장하였습니다.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그린에너지인 풍력발전 사업도 육성하고 있습니다.

 

중공업 중 전력사업부문 중 국내 송배전 사업부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은 신규 수소충전소 수주를 전망하고 있으며 단일 설비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의 액화수소공장 설립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다른 테마주 살펴보기 


2021/02/04 - [분류 전체보기] - 전기차 수혜주 2차전지 대장주, 관련주 (1) 7종목 주가전망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상신이디피, 일진머티리얼즈, 신흥에스이씨, 필옵틱스 )

 

전기차 수혜주 2차전지 대장주, 관련주 (1) 7종목 주가전망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상

이번 포스팅은 전기차 수혜주 2차 전지 대장주,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2차 전지 관련주 중 생산업체인 LG화학, 삼성 SDI, SK이노베이션은 이미 배터리 제작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차

openggi.tistory.com

 

2021/01/31 - [분류 전체보기] -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페이 수혜주 Top 7 주가전망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즈, 다날, 한국정보인증, 드림시큐리티, 에이텍티앤)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페이 수혜주 Top 7 주가전망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즈,

이번 포스팅은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 페이 수혜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전자결제는 말 그대로 현금이 아닌 전자기기를 이용해 이뤄지는 결제를 말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openggi.tistory.com

2021/01/29 - [분류 전체보기] -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파운더리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DB하이텍, 에프에스티, 엘오티베큠, 에이디테크놀로지, 어보브반도체, 한미반도체)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파운더리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DB하이텍, 에프에스티, 엘오티베큠,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대한 큰 기대감과 함께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반도체 파운더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삼

openggi.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