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DDR5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삼성전기, SK하이닉스, SK머티리얼즈, 대덕전자, 엑시콘, 유니테스트)

돈재주(돈공부, 재테크, 주식)/재테크

by 어른아이라 2021. 2. 8. 15:11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대한 큰 기대감과 함께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DDR5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4차 산업혁명 관련 빅 테크 이슈와 함께 IT기기 판매량 확대,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서버 투자 재게, 생산 자동화에 따른 생산 시설 변경과 설비 투자, 새로운 DDR5 공급으로 인한 교체로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최근 PC, 스마트 폰에 들어가는 D램 가격의 상승으로 인한 반도체 수출액 증가 기대감, 공급 부족으로 인한 수요증가등이 반도체 슈퍼사이클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 중 DDR5는 차세대 D램 규격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머신러닝용 초고속, 고용량 제품입니다. 이 메모리 반도체의 전송 속도는 4800~5600 Mbps로 현재 공급되는 DDR4보다 최대 1.8배 빠르고 전력 소비가 20프로 낮습니다. 

 

게다가 증권사에서 반도체 산업을 긍정적으로 전망하며 업황 개선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대표 종목 7가지 주가 전망


 

삼성전자는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 총괄, Harman 등 244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입니다.

세트사업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있습니다.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시,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스마트폰과 가전에서 호실적을 보였고, 미국의 화웨이 제재에 따른 선주문 및 반사이익으로 호실적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서버 반도체 수요 증가와 특히 모바일, 서버 수요가 강세를 보이며 앞으로 D램 가격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성전자를 보유하신 분은 계속 홀딩하며 지켜보면 되겠지만, 신규 진입을 하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꼭 분할 매수하여 접근하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삼성전기의 주요 사업 부문은 수동소자를 생산/판매하는 컴포넌트 설루션 사업부문, 카메라모듈, 통신모듈을 생산/판매하는 모듈솔루션 사업부문, 반도체패키지기판, 경연성인쇄회로기판을 생산/판매하는 기판솔루션 사업부문입니다.

 

2020년 3분기 매출액은 컴포넌트 솔루션 부문 42%, 모듈솔루션 부문 39%, 기판솔루션 부문 19% 등으로 구성되고,

컴포넌트솔루션 사업은 수동소자 사업으로서 주요 제품은 MLCC, Inductor 등이 있습니다.

 

삼성전기는 삼성전자의 종속기업이며, 수동소자 생산 및 판매로 삼성전자가 급등하기 시작하면 따라서 급등하는 흐름을 보여줍니다. 삼성전기와 삼성전기우를 5:5 매수하여 홀딩하면 주가 상승의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가 고점임으로 보유자의 영역으로 보이고 주가 조정 시 분할 매수하면 좋을 것입니다.  


 SK하이닉스는 주력 생산제품은 DRAM, 낸드플래시,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이며, 2007년부터 시스템 LSI 분야인 CIS 사업에 재진 출하였습니다. 

 

2020년 10월 인텔의 NAND 사업 양수를 결정하였고 세계 반도체 시장 점유율은 D램 29.4%, 낸드플래시 12.2%입니다. 

 

모바일 시장의 수요 증가와 PC 수요 증가로 메모리 반도체 최고 수혜주로 기대되는 SK하이닉스입니다. 

 

 


sk머티리얼즈는 1982년 11월에 대백 물산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98년 상호를 대백 신소재로 변경하였고,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후 세 차례의 상호 변경 후 SK머티리얼즈가 되었습니다.

 

sk머티리얼즈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전지 제조 공정에 사용하는 특수가스(NF3, WF6, SiH4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인 SK에어가스(주)는 산업용, 의료용 가스 등의 제조, 판매하고 있음.

 

sk머티리얼즈는sk에너지,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등 안정적인 대규모 수요처를 확보하여 안정적인 영업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덕전자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20년 5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대덕의 사업 중 PCB(인쇄회로기판)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반도체 및 Mobile 통신기기 등 각 분야에 걸쳐서 첨단 PCB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을 주도할 5G 통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기술에 요구되는 대용량, 다기능화, 초박 판화에 대응하기 위해 선행기술을 확보하여 첨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용 PCB와 패키징 기판을 생산하고 메모리 모듈 분야의 기업으로 수혜가 예상됩니다. 차트상 거래량을 동반한 급등 후 눌림목 이후 횡보 중임으로 분할 매수하여 장대 양봉 시초가를 이탈하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엑시콘은 2001년 설립되어 반도체 메모리 Component, Module 제품 등의 테스트를 위한 시스템의 개발,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성능 및 신뢰성 검사하는 반도체 장비 사업과 불량 원인 분석 등을 통해 설계 및 제조 공정상 수율을 개선하는 테스트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자체 개발된 장비를 기반으로 외부 반도체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반도체 Test Service Biz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과 SK 하이닉스의 SSD 사업 확대에 따라 설계 및 제조 공정상 수율을 개선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수혜가 예상됩니다. 

 


유니테스트는 반도체 후공정(반도체 검사 장비) 업체로서 메모리 모듈 테스터 및 메모리 컴포넌트 테스터를 국내 업계 최초로 개발 완료하여 반도체 장비의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후공정 테스터인 DRAM 및 NAND 번인 테스터를 제품군으로 보유함. 특히 NAND 테스터의 경우, 최근 신규 제품군 확대로 국내외로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주요 매출 구성은 반도체 검사장비 58.12%, 태양광 사업 41.87%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최근 삼성의 미국 공장 증설과 그린 뉴딜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사업의 수혜주로 기대됩니다.  


주식 추천이 아닌 주가 전망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으로 판단은 본인 스스로가 하셔야 합니다.

 

항상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고민하고 원칙을 세우고 있습니다. 

 

저는 잃지 않기 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분할 매수 / 분할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테마주 살펴보기 


- 그린 뉴딜 수소경제 대장주, 수소충전소 관련주 주가전망 Top7(현대차, 한화솔루션, 한국가스공사, 제이엔케이히터, 이엠코리아, 풍국주정, 효성중공업)

- 전기차 수혜주 2차전지 대장주, 관련주 (1) 7종목 주가전망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상신이디피, 일진머티리얼즈, 신흥에스이씨, 필옵틱스 )

- 그린 뉴딜 수소경제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Top7(효성첨단소재, 에스퓨어셀, 두산퓨어셀, 일진다이아, 코오롱인더, 에코바이오, 디케이락)

-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페이 수혜주 Top 7 주가전망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즈, 다날, 한국정보인증, 드림시큐리티, 에이텍티앤)

-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파운더리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DB하이텍, 에프에스티, 엘오티베큠, 에이디테크놀로지, 어보브반도체, 한미반도체)

 - 4차 산업혁명 수혜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Top 7 주가 전망 (삼성전자, 하나마이크론, SFA반도체, 테스나, 테크윙, 알파홀딩스, 아이텍)

 - [분류 전체보기] -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 Top 7 주가전망(네이버, 카카오,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NHN, 엔씨소프트, 키다리스튜디오)

 -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 5종목 주가 전망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대유플러스,유니테스트,메카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