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 Top 7 주가전망(네이버, 카카오,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NHN, 엔씨소프트, 키다리스튜디오)

돈재주(돈공부, 재테크, 주식)/재테크

by 어른아이라 2021. 1. 27. 07:14

본문

이번 포스팅은 집콕 수혜주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외출 자제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웹툰, 웹소설의 이용자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웹툰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는 웹툰, 웹소설 등의 영업이익 증가가 기대됩니다. 이는 2015년 처음 일일 거래액 1억 돌파 이후 5년 만에 20배 이상의 성장을 달성한 수치로 20억 이상의 수익이 예상됩니다. 

 

네이버 웹툰의 경우 독자적인 디지털 콘텐츠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 또한 세계 1위 왓패드 인수로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웹툰뿐만 아니라 웹소설까지 생활에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양질의 콘텐츠로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네이버는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서비스함. 이런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간편 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모바일 사비스 업체 라인과 전자금융업체 네이버 파이낸셜, 콘텐츠 서비스 업체 네이버 웹툰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으로써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는 빅히트와 지분교환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장과 글로벌 웹소설 플랫폼 '왓패드' 인수로 인해 최근 횡보하며 부진했던 주가를 끌어올렸습니다.

특히 라인 웹툰을 론칭하고 웹툰 사업본부를 물적 분할해 네이버 웹툰을 100% 자회사로 떼어냈습니다. 이는 미국 상장을 염두에 두고 회사의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네이버는 웹툰 시장 1조 시대를 이끄는 웹툰, 웹소설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부각했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는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 운영을 바탕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카카오톡을 중심으로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테크핀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편익을 제공합니다.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을 선보이고 카카오 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 페이지를 운영하고, 자사 웹툰 '픽코마'로 일본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네이버와 비슷한 주가 흐름을 보이며 외국인의 지속적인 수급으로 박스권을 돌파해 상승흐름을 보이는 중입니다. 

 


디앤씨미디어는 2012년 설립된 동사는 작가 경쟁력과 자체 편집부를 통해 웹소설과 웹툰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출판, 유통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합니다.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변환하여 다수 플랫폼에 제공하여 모바일과 PC로도 서비스함.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시장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2018년 설립한 모바일게임 자회사인 디앤씨 오브 스톰은 신규 게임 퍼블리싱 계약 추진을 중단하고, 서비스 중이던 게임은 순차적으로 영업을 종료하였습니다.

 

디앤씨미디어는 웹소설 및 웹툰 전문 콘텐츠 공급 업체로 웹툰과 웹소설 콘텐츠를 픽코마에 공급 중으로 카카오의 주가 차트 움직임과 유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스터블루는 온라인 만화 제작ㆍ유통업 및 만화출판업 영위 목적으로 2002년 11월 설립되어 2015년 11월 동부 제2호 기업 인수회사와 합병하면서 우회 상장하였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웹툰 콘텐츠를 자체 제작 후 직접 유통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만화, 웹툰 등 콘텐츠 플랫폼 기업입니다. 국내 무협 장르인 일인자로서 황성, 야설록, 사마달, 하승남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OS게임 인수를 통해 게임사업에 진출하였으며, 게임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18년 10월 블루포션게임즈를 설립하였습니다.

 

시장의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주가 움직임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NHN은 13년 8월 네이버의 게임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현재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사업과 간편 결제 서비스 및 웹툰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NHN은 크루세이더퀘스트, 킹덤 스토리 등의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다변화된 모바일 게임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웹툰 플랫폼 코미코를 운영하고 간편 결제 서비스인 페이코를 운영하여, 결제 및 광고 39.14%, 게임 32.88%, 기타(콘텐츠 수익 등) 27.99% 매출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이 동사 주요 사업임.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 2', '아이온', '블레이드 앤 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 M', '리니지 2M', '프로야구 H2' 등이 주요 게임입니다

.

연결대상 종속회사 엔씨다이노스를 통해 프로야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 '리니지 M'과 '리니지 2M'은 서비스 시작 이후 꾸준히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의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웹툰 플랫폼 버프툰을 운영 중으로 웹툰 수혜주로 추가적인 주가 상승의 기대가 됩니다. 

 


키다리 스튜디오는 1987년 7월에 설립되어 현재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주된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디지털 라이프를 창조하는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사업군별로 보면 웹툰 사업부문, 웹소설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웹툰 서비스는 콘텐츠 서비스 이용료가 소액으로 책정되어 판매되어 소비자의 진입장벽이 상당히 낮습니다. 국내외 경제상황이나 경기변동 등에 둔감하게 반응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특징적으로 웹툰 플랫폼 '봄툰'을 운영하고 프랑스 웹툰 플랫폼 '델리툰'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주식 추천이 아닌 주가 전망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으로 판단은 본인 스스로가 하셔야 합니다.

 

항상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위해 고민하고 원칙을 세우고 있습니다. 

 

저는 잃지 않기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분할 매수 / 분할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테마주 살펴보기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 5종목 주가 전망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대유플러스,유니테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큰 기대감과 함께 친환경 정책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태양전지 관련주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고효율과 저비용으로 차세대

openggi.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