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코인 관련주 가상화폐 대장주 TOP5 주가전망 (다날, SBI인베스트먼트, 위지트, 퓨쳐스트림네트웍스, SCI평가정보)

돈재주(돈공부, 재테크, 주식)/돈공부

by 어른아이라 2021. 2. 19. 08:45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상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 관련주에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가상화폐(암호화폐) 관련주의 주가 상승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수혜를 받는 가상화폐 관련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 5만 달러를 넘기면서 암호화폐 관련주 추이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올해만 해도 2만 달러가 오른 추시로, 국내외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자신의 트위터에 비트코인을 15억 달러치를 매수하며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했고 비트코인의 급등세에 가속도를 붙였습니다. 이외에도 비자, 마스터, 애플,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유명 기업, 금융 기관들도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향을 반영한듯 국내 주식시장에서 암호화폐(가상화폐) 관련된 종목들의 최근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장관계자들은 비트코인으로 대변되는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대부분 긍정적으로 평가하지만, 투기적 요소와 변동성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도 제시되었습니다.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실물 형태가 없는 온라인상의 암호화된 디지털 통화를 통칭합니다. 물리적 실체가 없다는 점에서 기존 전자 화폐나 사이버머니와 유사하지만, 정부나 금융기관 등의 개입 없이 발행 및 거래가 이루어지며 관리 주체가 없다는 점에서 차별화 되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가상화폐의 유통 범위가 확대되면서 새로운 결제수단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 다날, SBI인베스트먼트, 위지트, 퓨쳐스트림네트웍스, SCI평가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컨텐츠부문, 게임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다날은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다날은 中 가상화폐거래소 '후오비', '업비트'에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중입니다.

다날은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블록체인 간편결제 프로젝트 '페이프로토콜'을 통해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근거하여 중소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과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6년 11월 24일에 설립되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1989년 9월에 벤처캐피탈 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주요 사업 분야는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사모투자전문회사(PEF)의 설립 및 운용, 기업인수합병(M&A) 등입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펀드를 통해 빗썸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위지트는 1997년 2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원일시스템(주)를 흡수합병함였습니다.

위지트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장비 부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97년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위지트는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 BOE, HKC 등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사와의 꾸준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지트는 티사이언티픽 지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지트는 티사이언티픽은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비티씨코리아닷컴 지분 보유중입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2007년 6월 22일에 설립된 동사는모바일 광고, 마케팅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광고상품은 직판과 대행판매를 병행하고 있있음. 카울리의 경우 주요 온라인 광고대행사 및 미디어렙사와의 제휴를 통해 100%에 가까운 광고구좌 판매율을 지속 유지하고 있으며, 광고 전략 대행사를 가족사로 편입되었습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현재 미디어커머스 사업 및 O2O 사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지난 1910월 연결자회사 식스네트워크가 발행한 암호화폐식스(SIX)’가 세계 5위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비트렉스 인터내셔널(Bittrex International)’에 상장 했습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20183월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과 태국 현지 가상화폐 거래소 설립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했습니다.

 

SCI평가정보는 1992년 설립된 동사는 신용조사업으로 출발해 민간업계 최초로 채권추심업을 허가 받았으며, 이후 신용평가업, 신용조회업 등으로 사업을 넓혔습니다.

SCI평가정보는  2016년 1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해 신용평가 부문을 단순 물적분할했으며, 분할된 종속회사인 서울신용평가는 신용평가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SCI평가정보의 주요 서비스로는 개인 및 가족ㆍ기업신용정보, 기업정보, 실명확인, 개인정보보호서비스, 상거래채권, 신용조사, 민원용역대행, 아이핀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SCI평가정보는 전자화폐(가상화폐)의 환전 및 중개업 등을 위해 177월 에스코인주식회사를 설립. 1712월 가상화폐 거래소 에스코인을 오픈했습니다.


주식 추천이 아닌 주가 전망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으로 판단은 본인 스스로가 하셔야 합니다.

 

항상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위해 고민하고 원칙을 세우고 있습니다. 

 

저는 잃지 않기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분할 매수 / 분할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테마주 살펴보기 

 

2021/02/12 - [분류 전체보기] - 그린뉴딜 전기차 수혜주 2차전지 핵심 장비 대장주, 관련주 5종목 주가전망 (피앤이솔루션, 에이프로, 나인테크, 티에스아이, 탑엔지니어링 )

 

그린뉴딜 전기차 수혜주 2차전지 핵심 장비 대장주, 관련주 5종목 주가전망 (피앤이솔루션, 에이

이번 포스팅은 전기차 수혜주 2차전지 핵심 장비 대장주,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전 글 보기 전기차 수혜주 2차전지 대장주, 관련주 (1) 7종목 주가전망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

openggi.tistory.com

전기차 수혜주 차량용반도체 대장주, 관련주 Top 7 주가전망 (삼성전자, 아모텍, 아이에이, 세원, 리노공업, 해성디에스, 텔레칩스)

 

전기차 수혜주 차량용반도체 대장주, 관련주 Top 7 주가전망 (삼성전자, 아모텍, 아이에이, 세원,

이번 포스팅은 전기차 수혜주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자율주행 대장주, 자율주행 관련주 Top 7 주가전망(삼성전기, 현대모비스, 칩스앤미디어, 모바일어플라이

openggi.tistory.com

전기차 수혜주 2차전지 대장주, 관련주 (1) 7종목 주가전망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상신이디피, 일진머티리얼즈, 신흥에스이씨, 필옵틱스 )

 

전기차 수혜주 2차전지 대장주, 관련주 (1) 7종목 주가전망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상

이번 포스팅은 전기차 수혜주 2차 전지 대장주,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2차 전지 관련주 중 생산업체인 LG화학, 삼성 SDI, SK이노베이션은 이미 배터리 제작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차

openggi.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