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차 수혜주 차량용반도체 대장주, 관련주 Top 7 주가전망 (삼성전자, 아모텍, 아이에이, 세원, 리노공업, 해성디에스, 텔레칩스)

돈재주(돈공부, 재테크, 주식)/돈공부

by 어른아이라 2021. 2. 9. 11:53

본문

이번 포스팅은 전기차 수혜주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자율주행 대장주, 자율주행 관련주 Top 7 주가전망(삼성전기, 현대모비스, 칩스앤미디어,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켐트로닉스, 만도, 인포뱅크)

 4차 산업혁명 수혜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Top 7 주가 전망 (삼성전자, 하나마이크론, SFA반도체, 테스나, 테크윙, 알파홀딩스, 아이텍)

 

4차 산업혁명 수혜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Top 7 주가 전망 (삼성전자, 하나마이크론, SFA반도체,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큰 기대감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스템 반도체는 데이터 연산 및 제어 등 정보처리 역할을 수행

openggi.tistory.com


차량용 반도체는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의 필수 요소입니다. 차량에 주로 탑재되는 반도체는 비메모리 반도체입니다. 정보 저장 용도로 사용되는 메모리 반도체와 달리 정보를 처리하기 위한 연산, 추론 등의 목적으로 제작됩니다. 즉, 국내에서는 주로 ‘시스템 반도체’로 불린다.

 

전기차 한대당 들어가는 반도체 양은 기존 내연기관 자량보다 2배 이상, 자율주행차량의 경우 시스템 반도체가 약 300여개가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타티스타에 따르면 세계 차량 반도체 시장 규모는 지난해 450억달러(약 49조6000억원)에서 오는 2040년 1750억달러(약193조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죠

 

삼성전자가 세계 1위 차량용 반도체 업체 NXP 인수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끊이질 않았던 배경이다. 특히 2016년 인수를 결정한 전장사업 부문 1위 하만과 시너지를 위해서는 차량용 반도체 전문 업체 인수가 필요하다는 관측도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8년 8월 180조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발표할 당시 AI(인공지능), 5세대 통신(5G), 바이오와 함께 자동차 전장을 미래 먹거리로 낙점한 바 있다.
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1/23/2021012300491.html

 

삼성전자 역시 시스템 반도체에 수요 증가와 세계 1위를 위해 인수전과 투자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최근 전기차 이슈로 인해 차량용 반도체의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차량용반도체 시장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삼성전자는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 총괄, Harman 등 244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입니다.

세트사업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있습니다.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시,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서버 반도체 수요 증가와 특히 모바일, 서버 수요가 강세를 보이며, 차량용 반도체의 공급 부족으로 앞으로 차량용 시스템 반도체의 가격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성전자를 보유하신 분은 계속 홀딩하며 지켜보면 되겠지만, 신규 진입을 하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꼭 분할 매수하여 접근하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1994년 설립되어 1999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했고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수동전자부품 및 BLDC모터 전문 제조기업입니다.

 

사업부문은 크게 세라믹 칩 부품, 안테나 부품, BLDC 모터 부문으로 나누어짐.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미국, 유럽 등에서도 제품을 판매합니다.

 

당기말 현재 중국 및 베트남 현지 생산법인 등 총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방 산업 수요 부진으로 외형 축소가 되고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 손실 순손실을 기록했지만 앞으로 성장이 기대됩니다.

 


 

아이에이는 반도체 개발, 설계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8월 설립된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이며 2000년 4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연결종속회사를 통해 전력반도체 및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모듈 40.94%, 용역 43.40%, 반도체 9.16%, 기타 6.51% 등으로 구성됩니다.

 

현대자동차 그룹과 함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바디/샤시 등 다양한 분야의 자동차용 반도체를 공동개발하고 있습니다. 

 

아이에이는 메모리 반도체의 국산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투자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세원은 1991년 12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자동차용 공조장치 부품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원은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 등을 주로 생산하는 2차 부품업체이며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DENSO 등이 있으며,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습니다.

 

세원의 제품 수요자는 한온시스템, DENSO, BOSCH 등 완성차 업계의 1차 부품회사로서 확고한 시장 지위를 가지고 있는 업체들입니다.

 

세원의 경우 자동차 부품회사이면서 아이에이의 우선주 100% 보유 및 자회사에서 차량용 비메모리 전력 반도체를 생산하는 업체를 가지고 전장 반도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리노공업은 1978년 11월 리노공업사로 창업 이후 1996년 12월 법인전환을 하였으며, 2001년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검사용 PROBE와 반도체 검사용 소켓을 자체브랜드로 개발하여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과 초음파 진단기 등에 적용되는 의료기기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테스트 시장의 요구에 LEENO PIN과 IC TEST SOCKET 등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해성디에스는 반도체용 Package Substrate와 리드 프레임을 생산 및 판매하는 부품/소재 전문 회사입니다.

 

주요 제품은 BGA, FC-FBGA, IC, LED, QFN, LOC, TR, 그래핀 등으로 PC, Sever 등 메모리 반도체 패키징 재료 또는 모바일 기기 및 자동차 반도체 패키징 재료가 됩니다.

 

매출구성은 리드프레임 67.6%, Package Substrate 32.39%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NXP반도체에 패키징 재료를 납품하고 매출의 70%가 자동차 반도체 관련 매출입니다.

 


텔레칩스는 1999년 10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4년 12월 10일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텔레칩스는 멀티미디어와 통신 관련 시장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제품에 필요한 핵심 Chip 및 그에 필요한 Total Solution의 개발과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력시장인 IVI 시장에서 Car Audio/AVN 제품 라인업 추가와 중국,일본 등 해외시장 공략을 진행 중입니다.

 

2차 전지 중 휴대폰 배터리용 부품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EV CAN, ESS 등에 사용되는 부품을 제조 판매하며 삼성 sdi가 주요 고객사 입니다.


주식 추천이 아닌 주가 전망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으로 판단은 본인 스스로가 하셔야 합니다.

 

항상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위해 고민하고 원칙을 세우고 있습니다. 

 

저는 잃지 않기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분할 매수 / 분할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테마주 살펴보기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 5종목 주가 전망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대유플러스,유니테스트,메카로)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 5종목 주가 전망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대유플러스,유니테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큰 기대감과 함께 친환경 정책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태양전지 관련주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고효율과 저비용으로 차세대

openggi.tistory.com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 Top 7 주가전망(네이버, 카카오,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NHN, 엔씨소프트, 키다리스튜디오)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 Top 7 주가전망(네이버, 카카오,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NHN, 엔

이번 포스팅은 집콕 수혜주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외출 자제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

openggi.tistory.com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파운더리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DB하이텍, 에프에스티, 엘오티베큠, 에이디테크놀로지, 어보브반도체, 한미반도체)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파운더리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DB하이텍, 에프에스티, 엘오티베큠,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대한 큰 기대감과 함께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반도체 파운더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삼

openggi.tistory.com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페이 수혜주 Top 7 주가전망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즈, 다날, 한국정보인증, 드림시큐리티, 에이텍티앤)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페이 수혜주 Top 7 주가전망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즈,

이번 포스팅은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 페이 수혜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전자결제는 말 그대로 현금이 아닌 전자기기를 이용해 이뤄지는 결제를 말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openggi.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