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자결제 관련주 쿠팡상장 수혜주 핵심종목 주가전망(다날, 갤럭시아머니트리, 세틀뱅크, KG모빌리언스, 카페24)

돈재주(돈공부, 재테크, 주식)/돈공부

by 어른아이라 2021. 2. 18. 08:46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상장 수혜주 전자결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쿠팡상장 이슈로 인해 연일 관련주의 주가 상승이 심상치 않습니다. 쿠팡상장으로 인한 유통주, 골판지 관련주의 급등이 나왔고 17일 전자결제 관련주의 급등이 나왔습니다. 

 

 쿠팡상장 관련주 핵심종목 주가전망(KTH, KCTC, 동방, 미래생명자원, 비케이탑스, 알로이스)

 

쿠팡상장 관련주 핵심종목 주가전망(KTH, KCTC, 동방, 미래생명자원, 비케이탑스, 알로이스)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최근 미국 증시 상장을 추진 중인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 기업인 쿠팡이 S-1신고서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됐습니다. S-1

openggi.tistory.com

골판지 관련주 정리 택배박스 테마분석 및 주가전망 (영풍제지, 대영포장, 태림포장, 한국수출포장, 대림제지, 아세아제지, 삼보판지)

 

골판지 관련주 정리 택배박스 테마분석 및 주가전망 (영풍제지, 대영포장, 태림포장, 한국수출포

이번 포스팅은 택배박스 공급부족으로 인한 수혜주 골판지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활성화와 택배 급증에 상자 수요 증가로 골판지 대란 지속되고 있습니다.

openggi.tistory.com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페이 수혜주 Top 7 주가전망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즈, 다날, 한국정보인증, 드림시큐리티, 에이텍티앤)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페이 수혜주 Top 7 주가전망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즈,

이번 포스팅은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 페이 수혜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전자결제는 말 그대로 현금이 아닌 전자기기를 이용해 이뤄지는 결제를 말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openggi.tistory.com


쿠팡은 유통 인프라 구축 과 규모의 투자 경제를 통한 고객 유치 및 최저가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행했습니다. 최근 실시한 로켓 와우 멤버십은 생필품뿐만아니라 수백만개의 제품을 무료 배송으로 제공하고, 로켓 프레쉬는 당일 배송 시스템으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며 멤버쉽의 가치를 창출했습니다. 로켓 와우는 최근 쿠팡의 매출과 순이익 증가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코로나 이후 로켓 와우 회원의 경우 비맴버쉽 회원의 구매보다 4배 이상의 구매 빈도를 가졌습니다. 

 

전자결제(전자화폐)는 핸드폰결제 등 유/무선과 온라인을 통한 결제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로 구성됩니다. 국내 인터넷쇼핑, 모바일뱅킹 등의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모바일게임, 이러닝, 디지털음원 등 디지털콘텐츠 시장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부가 핀테크 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할 것이라는 의지를 보이면서 시장에서 재부각되고 있습니다.

 

쿠팡상장으로 인한 수혜주 전자결제 관련주 다날, 갤럭시아머니트리, 세틀뱅크, KG모빌리언스, 카페24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컨텐츠부문, 게임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성합니다.

다날은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다날은 휴대폰결제 등 유무선결제서비스 사업영위. 2009년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존 와이어리스와 제휴를 맺었고, 카카오 등과도 제휴를 체결하여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다날은 오프라인 결제 시장을 겨냥한 바코드 결제 솔루션을 개발해 中 텐센트 그룹의 모바일 메신져 "WeChat"에도 국내 바코드 결제 솔루션을 제공중입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자결제 사업 부문, O2O 사업 부문, 기타 사업으로 분류됨. 전자결제 부문은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등이 주요 서비스입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O2O 부문은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쿠폰, 편의점 선불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 기타 사업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머니트리를 운영하고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뽐플을 운영합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온라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제공하던 결제서비스를 당기 중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합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효성그룹 계열의 전자결제사업, O2O(Online to Offline)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입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자결제사업부문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고객이 신용카드 및 휴대폰 결제 등의 결제수단을 이용해 편리하게 결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자결제 서비스와 각종 선불 카드, 상품권, 통신 선불카드의 재충전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편의점캐시 사업 등을 영위중입니다.

세틀뱅크는 2000년 10월 09일 설립되었으며, 가상계좌, 펌뱅킹, 간편현금결제, PG서비스등 금융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틀뱅크는 가상계좌 중계서비스, 펌뱅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핀테크 시장에 진입하였으며, 이후 시장 트렌드에 맞춰 신 결제시스템을 지속 런칭한 결과 현재 종합 전자결제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세틀뱅크는 내 최초로 계좌기반의 간편현금결제를 글로벌화 하고자 동남아 시장을 모색하여 진출 계획, 준비중에 있습니다.

세틀뱅크는 전자금융 및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업체. ICT기술을 바탕으로 가상계좌 중계서비스, 펌뱅킹, 간편현금결제, PG서비스 등의 전자금융 및 결제 플랫폼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KG모빌리언즈는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디지털 컨텐츠 및 실물을 구매할 경우에 유/무선(휴대폰) 전화를 이용하여 결제(통신과금)를 할 수 있도록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PG) 업체입니다.

KG모빌리언즈는 휴대폰 결제 등 payment 사업 부문이 전체 매출의 94%를 차지함. MVNO, 광고대행, 게임선불카드 등 기타 사업 부문은 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KG모빌리언즈는 약 27,000여개 가맹점에 결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G모빌리언즈는 KG그룹 계열의 휴대폰 결제서비스 업체. 온라인 휴대폰결제를 중심으로 ARS, Phone-bill결제, 계좌이체, 선불카드, 상품권 결제까지 다양한 결제수단을 서비스 중입니다.

KG모빌리언즈는 M-OTP, 휴대폰 본인 확인 서비스(CI 인증 등)를 영위중이며, 온라인결제에만 사용되었던 휴대폰결제를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휴대폰 소액결제(M-Tic)도 서비스 중입니다.

카페24는 1999년 5월 설립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온라인쇼핑몰 구축 솔루션, 글로벌마케팅, 호스팅 IT인프라 등 글로벌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 제공 중입니다.

카페24는 오픈마켓 연동서비스는 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외에도 아마존, 라쿠텐 등과 같은 해외 현지 유력 마켓 플레이스와도 연동 가능 합니다.

카페24는 '카페24 개발자센터', '카페24 스토어'를 통해 전자상거래 생태계 조성 및 플랫폼 고도화중입니다.

카페24는 비즈니스 솔루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온라인 비즈니스가 가능할 수 있도록 쇼핑몰 솔루션, 광고/마케팅 솔루션, 호스팅 솔루션, 결제 솔루션, 도메인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카페24는 주요 매출처는 KG이니시스, LG유플러스 등 결제서비스를 제공해주는 PG(Payment Gateway)업체와 네이버 등 온라인 광고를 중심으로 하는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입니다.

 


주식 추천이 아닌 주가 전망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으로 판단은 본인 스스로가 하셔야 합니다.

 

항상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위해 고민하고 원칙을 세우고 있습니다. 

 

저는 잃지 않기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분할 매수 / 분할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테마주 살펴보기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 Top 7 주가전망(네이버, 카카오,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NHN, 엔씨소프트, 키다리스튜디오)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 Top 7 주가전망(네이버, 카카오,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NHN, 엔

이번 포스팅은 집콕 수혜주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외출 자제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

openggi.tistory.com

4차 산업혁명 수혜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Top 7 주가 전망 (삼성전자, 하나마이크론, SFA반도체, 테스나, 테크윙, 알파홀딩스, 아이텍)

 

4차 산업혁명 수혜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Top 7 주가 전망 (삼성전자, 하나마이크론, SFA반도체,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큰 기대감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스템 반도체는 데이터 연산 및 제어 등 정보처리 역할을 수행

openggi.tistory.com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파운더리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DB하이텍, 에프에스티, 엘오티베큠, 에이디테크놀로지, 어보브반도체, 한미반도체)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파운더리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DB하이텍, 에프에스티, 엘오티베큠,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대한 큰 기대감과 함께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반도체 파운더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삼

openggi.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