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팡상장 관련주 핵심종목 주가전망(KTH, KCTC, 동방, 미래생명자원, 비케이탑스, 알로이스)

돈재주(돈공부, 재테크, 주식)/돈공부

by 어른아이라 2021. 2. 17. 10:18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최근 미국 증시 상장을 추진 중인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 기업인 쿠팡이 S-1신고서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됐습니다. S-1 상장신고서는 기업의 미국 내 공식 상장을 추진할떄 제출하는 신청서입니다. 상장하려는 거래소의 증권 투자자에게 해당 회사의 사업 및 법적 정보를 공개하는 것입니다. 기업에대한 제무제표와 같은 기본적인 경영 정보를 담은 것입니다.

 

쿠팡은 유통 인프라와 기술 투자 규모의 경제를 통한 고객에게 최저 가격과 높은 효율성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고 했으며, 로켓 와우 멤버십을 통한 수백만개 제품에대한 무료 배송을 제공하고 로켓 프레쉬 당일 배송시스템으로 높은 멤버쉽 가치를 창출한다고 보고했습니다. 

 

로켓와우는 실제로 쿠팡의 고객 유치와 순이익 증가에 큰 영향을 미쳣고 2020년 로켓 와우 회원의 구매 빈도는 증가해 비회원의 4배 이상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쿠팡상장으로 인한 호재로 택배 박스 수요 증가의 기대감으로 골판지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골판지 관련주 정리 택배박스 테마분석 및 주가전망 (영풍제지, 대영포장, 태림포장, 한국수출포장, 대림제지, 아세아제지, 삼보판지)

 

골판지 관련주 정리 택배박스 테마분석 및 주가전망 (영풍제지, 대영포장, 태림포장, 한국수출포

이번 포스팅은 택배박스 공급부족으로 인한 수혜주 골판지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활성화와 택배 급증에 상자 수요 증가로 골판지 대란 지속되고 있습니다.

openggi.tistory.com

쿠팡 관련주 테마는 쿠팡 관련주이커머스업체 쿠팡(coupang)이 美 뉴욕증시에 상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군으로 분류했습니다. 쿠팡은 직매입과 자체 배송 인력을 이용한 빠른 배송 서비스인 "로켓배송"과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으로, 이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거나 쿠팡에 제품을 공급중인 업체들이 부각되었습니다.

쿠팡 상장으로 인한 수혜주 KTH, KCTC, 동방, 미래생명자원, 비케이탑스, 알로이스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H

KTH는 KT그룹 계열의 모바일인터넷 서비스 및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쿠팡과 협업해 OTT서비스 쿠팡플레이 출시했습니다.

KTH는 1991년 12월 12일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4일자로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KTH는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 사업 및 영화 등 콘텐츠유통 사업, ICT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을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KCTC

KCTC는 쿠팡과 물류 및 창고 업무를 제휴중입니다.
KCTC는
컨테이너터미날,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사업, 소화물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KTH는 1973년 7월 설립되어 1978년 한국거래소에 주식이 상장됨. 고려종합국제운송, 고려기공, 케이엔로지스틱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KCTC는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육/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및 설치, 3자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동방

18년 쿠팡과 물류전담 운송사 선정 계약을 체결했습니다.(18 12월부터 4년간).

동방은 1965년 설립되어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합니다.

동방은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동방은 동방그룹에 속해 있으며 동방그룹엔 동사를 포함한 국내 계열사 14개와 해외계열사 2개가 소속되어 있음. 광양선박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

미래생명자원은 쿠팡과 협력사 계약을 맺고,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탐사' ODM으로 피부, 관절, 면역 3가지 기능성에 대한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은  1998년 2월 설립되었으며, 단미사료 등을 생산·공급하는 사료부문과 기능성 소재를 매입·유통하는 식품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입니다.

미래생명자원은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꼬리별', '탐사'에 ODM으로 기능성에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은 자체 브랜드 'Optipet'의 브랜드 론칭을 2019년 4분기 론칭하였으며, 피부, 눈물, 관절, 종합영양 4가지 기능성에 대한 츄어블 형태의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비케이탑스

비케이탑스는 소모성 자재 및 소비재에 대한 통합구매서비스 플랫폼을 제공중이며, 주요 거래처(판매처)인 쿠팡, ebay 등 주요 쇼핑몰에 B2B 상품 공급 중입니다.

비케이탑스는 1991년 03월 30일에 설립되었음. 2000년 12월 2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0년 11월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했습니다.

비케이탑스는 주요 사업내용은 유통사업부 부문, 기타 부문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비케이탑스의 LED 조명사업은 2020년 7월부터 (주)참테크를 인수하여 사업을 현재 진행 중에 있음. 초소형, 대량생산 공정기술이 접목된 LED 렌즈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알로이스

알로이스는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전문업체. 쿠팡이 쿠팡플레이를 서비스하면서 시장에서 부각. 글로벌 OTT 기업들의 사업 확장 소식 등으로 시장에서 부각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알로이스는 시청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디코딩하여 TV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을 출력해주는 주는 멀티미디어 장치인 안드로이드 OTT BOX을 영위하고있습니다.

알로이스는 현재 동사는 CAS, CI를 주력시장으로 하고 있으며, 매출에 있어서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알로이스의 Hybrid 제품의 수요 또한 OTT 만큼의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이며, 한국 업체 중 중동/아프리카 Open market 거래 업체는 동사가 유일한 상황입니다.

 


주식 추천이 아닌 주가 전망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으로 판단은 본인 스스로가 하셔야 합니다.

 

항상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위해 고민하고 원칙을 세우고 있습니다. 

 

저는 잃지 않기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분할 매수 / 분할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테마주 살펴보기 

여름 관련주 5종목 주가전망 (배럴, 3S, 위닉스,파세코, 신일전자 )

 

여름 관련주 5종목 주가전망 (배럴, 3S, 위닉스,파세코, 신일전자 )

이번 포스팅은 여름 수혜주 계절주 여름 대장주, 여름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여름 관련주를 매매하는 방법은 1~3월에 매집하여 폭염 뉴스가 뜨는 5월에 매도하는 것입니다. 여름 계절

openggi.tistory.com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DDR5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삼성전기, SK하이닉스, SK머티리얼즈, 대덕전자, 엑시콘, 유니테스트)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DDR5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삼성전기, SK하이닉스, SK머티리얼즈, 대덕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대한 큰 기대감과 함께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DDR5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4차 산업혁명 관련 빅 테크 이슈와 함께 IT기기 판매량 확

openggi.tistory.com

 4차 산업혁명 수혜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Top 7 주가 전망 (삼성전자, 하나마이크론, SFA반도체, 테스나, 테크윙, 알파홀딩스, 아이텍)

 

4차 산업혁명 수혜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Top 7 주가 전망 (삼성전자, 하나마이크론, SFA반도체,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큰 기대감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스템 반도체는 데이터 연산 및 제어 등 정보처리 역할을 수행

openggi.tistory.com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파운더리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DB하이텍, 에프에스티, 엘오티베큠, 에이디테크놀로지, 어보브반도체, 한미반도체)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파운더리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DB하이텍, 에프에스티, 엘오티베큠,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대한 큰 기대감과 함께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반도체 파운더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삼

openggi.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