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트분석 기아차, 카카오, 엘앤에프, 삼성바이오로직스, LG생활건강 주가전망, 현명한 매도원칙

돈재주(돈공부, 재테크, 주식)/재테크

by 어른아이라 2021. 2. 3. 21:23

본문

이번 포스팅은 차트분석 3~5% 수익을 위한 기아차, 카카오, 엘앤에프, 삼성바이오로직스, LG생활건강 종목 분석입니다.

 

종목 추천이 아니며 정보전달의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손실의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차트분석은 심리분석과 같고 맞으면 좋고 아니면 말고식의 분석이 많습니다. 

 

절대 신뢰해서는 안되며 참고자료로만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 포스팅 보기 

 차트분석 셀트리온, LG화학, 에이치엘비, 넷마블, 삼성SDI 주가전망

 

차트분석 셀트리온, LG화학, 에이치엘비, 넷마블, 삼성SDI 주가전망

이번 포스팅은 차트분석 매일 3% 수익을 위한 셀트리온, LG화학, 에이치엘비, 넷마블, 삼성 SDI 종목 분석입니다. 종목 추천이 아니며 정보전달의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손실의 어떠한 책임도

openggi.tistory.com


기아차

구체적인 애플카 이슈로 급등한 기아차는 신고가를 갱신하며 상승흐름을 보였습니다.

장중 사실무근이라는 기사에 5% 하락했지만 결정된 바 없다는 기사가 재차 보도되며 재차 상승흐름을 보였습니다. 

오늘 외국인의 순매수로 인한 상승이 견인되었고 어느정도 근거 있는 소식이 아닌가라는 판단도 됩니다. 

외국인의 수급이 지속된다면 추가적인 상승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카카오는 최근 조정에 물량소화를 마치고 기관과 외국인의 쌍끌이 매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41만 원이 깨지지 않는 이상 추가적인 상승이 가능해 보이며 IPO 이슈가 있는 만큼 추가적인 상승도 가능해 보입니다. 

매수 전략은 현재가에서 매수한다면 3분할정도로 접근하여 급격한 조정 시 추가 매수로 3분 할로 접근한다면 5%는 충분히 수익 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엘앤에프

 

박스권 돌파 매매법의 기본적인 차트로 기관과 외국인의 순매수로 급등이 나온 엘앤에프입니다. 수급이 개선되고 천장이 뚫렸기 때문에 상승의 끝은 알 수 없지만 내일(4일) 장 초반 진입하여 조정이 나온다면 눌림목 매수 전략을 이용해 음봉마다 분할 매수하여 최소 10회의 분할 매수로 접근한다면 반등 시 5% 이상 수익이 가능해 보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꾸준한 외국인 순매수와 기관의 유입이 매집을 하는 중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 번의 추가적인 조정 이후 슈팅이 나올 것으로 보이며 천천히 분할매수로 접근한다면 충분히 5% 의 수익이 가능해 보입니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꾸준히 저점을 들어 올리는 형태의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으로 수출 증가로 인해 실적 기대감으로 박스권을 뚫는 흐름이 나오는지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박스권 하단까지 분할매수를 계획하고 접근한다면 충분히 3~5%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매도 잘하는 방법

 

매도의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최고점에서 팔고 싶은 욕심이 결국 최악의 결과를 만드는 경험을 많이 하셨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저는 2가지 매도 방법을 이용합니다. 

1. 목표 수익률 전량 매도 

이 경우 처음부터 목표 수익률을 5% 정도로 잡고 목표 도달 시 전량 매도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는 박스권 움직임을 갖는 차트에서 주로 적용합니다. 투자 금액의 5% 정도의 금액을 박스권 중위부에서 1차 매수, 박스 중하단 에서 2차 매수, 박스 최하단에서 3차 매수로 진행합니다. 손절라인이 명확히 정해두고 박스권을 이탈하는 경우 가차 없이 손절합니다. 

 

2. 트레일링 스탑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으로 5% 수익 시 반매도 후 잔량을 최고 수익률 대비 20% 하락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5% 수익 후 10%까지 올랐다면 8% 수익률이 될때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기다리다가 종가기준 8%수익율이 된다면 욕심 없이 바로 매도하여 수익을 확정 짓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5% 에 8% 수익을 확정 지었으므로 전량 매도 전략보다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과 반매도로 인한 유동 현금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갖습니다. 

 

제가 스스로 공부하고 정한 매도 원칙임으로 주식을 공부하시는 주린이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주식 추천이 아닌 주가 전망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으로 판단은 본인 스스로 하셔야 합니다.

 

항상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고민하고 원칙을 세우고 있습니다. 

 

저는 잃지 않기 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분할 매수 / 분할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테마주 살펴보기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 Top 7 주가전망(네이버, 카카오,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NHN, 엔씨소프트, 키다리스튜디오)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 Top 7 주가전망(네이버, 카카오,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NHN, 엔

이번 포스팅은 집콕 수혜주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외출 자제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

openggi.tistory.com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파운더리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DB하이텍, 에프에스티, 엘오티베큠, 에이디테크놀로지, 어보브반도체, 한미반도체)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파운더리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DB하이텍, 에프에스티, 엘오티베큠,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대한 큰 기대감과 함께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반도체 파운더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삼

openggi.tistory.com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페이 수혜주 Top 7 주가전망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즈, 다날, 한국정보인증, 드림시큐리티, 에이텍티앤)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페이 수혜주 Top 7 주가전망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즈,

이번 포스팅은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 페이 수혜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전자결제는 말 그대로 현금이 아닌 전자기기를 이용해 이뤄지는 결제를 말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openggi.tistory.com

그린 뉴딜 수소경제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Top7(효성첨단소재, 에스퓨어셀, 두산퓨어셀, 일진다이아, 코오롱인더, 에코바이오, 디케이락)

 

그린 뉴딜 수소경제 대장주, 수소차 관련주 Top7(효성첨단소재, 에스퓨어셀, 두산퓨어셀, 일진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큰 기대감과 함께 친환경 정책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수소경제 수혜주,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그린 + 테크 물결로 인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

openggi.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