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트분석 셀트리온, LG화학, 에이치엘비, 넷마블, 삼성SDI 주가전망

돈재주(돈공부, 재테크, 주식)/재테크

by 어른아이라 2021. 2. 2. 17:56

본문

이번 포스팅은 차트분석 매일 3% 수익을 위한 셀트리온, LG화학, 에이치엘비, 넷마블, 삼성 SDI 종목 분석입니다. 

 

종목 추천이 아니며 정보전달의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손실의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차트분석은 심리분석과 같고 맞으면 좋고 아니면 말고식의 분석이 많습니다. 

 

절대 신뢰해서는 안되며 참고자료로만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셀트리온


공매도 세력에 대응하기 위한 매수가 더해지며 급등한 셀트리온이 오늘은 조정이 나왔습니다. 4% 하락한 셀트리온은 어제 거래량을 동반하여 상승하며 장대양봉을 만들었으며 내일부터 눌림목 매수를 위해 분할매수를 시작하기 좋은 위치라고 판단됩니다. 

 

단, 장대양봉의 시초가를 깨서는 안 되며 60일선을 지지선 삼아 횡보한다면 한 번 더 급등이 나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장기간 보유하실 경우 5% 의 비중을 매수한다고 가정하면 3~5회 분할하여 -3~5% 간격으로 하락 시 분할 매수하는 전략이 좋아 보입니다. 

 

 


LG화학


 

LG화학의 경우 박스권 움직임을 보이며 20일선을 돌파하지 못한 체 마무리되었습니다. 항상 외국인들의 수급이 동반된 횡보 후 급등이 나왔으며 최근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이 다시 들어오기 시작하였습니다. 

 

단기적으로 100만 원 전고점을 돌파하기 위한 시도를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3% 수익을 목표로 진입하기 좋은 위치로 보이나 추가적인 하락을 대비한 분할 매수로 접근한다면 충분히 수익을 내고 마무리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는 셀트리온과 같이 공매도 상위 종목 중 하나로 어제 급등 후 조정이 나왔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셀트리온과 같이 장대양봉을 만들었다면 좋았을 텐데 아쉽게도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음봉을 만든 것을 보아 세력이 빠져나간 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드는 흐름을 보입니다. 

외국인의 꾸준한 수급을 바탕으로 세력의 재진입이 기대되며 단기 급등이 기대됩니다. 87000원이 뚫린다면 어디까지 내려갈지 알 수 없는 위치로 단기간에 10만 원 이상은 힘들어 보입니다. 리스크를 감안하고 소량 진입하고 분할매수의 간격을 -10~15% 선으로 잡고 분할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넷마블


최근 빅히트의 주가 상승과 게임주들의 상승에 수혜를 받아 꾸준히 상승 중인 넷마블입니다. 현제 진입할 경우 154000원에 매물대가 있기에 3% 정도 수익을 보고 진입하기 좋아 보입니다. 

 

기관 외국인 양 주체의 수급이 아주 긍정적인 종목으로 시장만 받쳐준다면 급등을 기대해도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시장 상황이 나빠진다면 단기 저점인 120000원까지 빠질 수 있으므로 적당한 비중 조절은 필수입니다.

 

 


삼성 SDI


최근 시장 조정과 함께 조정을 받고 박스권 흐름을 보입니다. 고점에 대한 부담감으로 횡보 중이며 배터리 주는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횡보기간이 얼마나 갈지 모르기에 단기 투자를 위한 접근이라면 소량 진입하여 3% 수익을 목표로 진입하는 게 괜찮아 보입니다.

 

최근 외국인의 매도 물량이 많았으며 외국인의 재진입 여부를 확인 후 진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주식 추천이 아닌 주가 전망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으로 판단은 본인 스스로 하셔야 합니다.

 

항상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고민하고 원칙을 세우고 있습니다. 

 

저는 잃지 않기 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분할 매수 / 분할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테마주 살펴보기

-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 5종목 주가 전망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대유플러스,유니테스트,메카로)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 5종목 주가 전망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대유플러스,유니테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큰 기대감과 함께 친환경 정책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태양전지 관련주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고효율과 저비용으로 차세대

openggi.tistory.com

-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 Top 7 주가전망(네이버, 카카오,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NHN, 엔씨소프트, 키다리스튜디오)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 Top 7 주가전망(네이버, 카카오,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NHN, 엔

이번 포스팅은 집콕 수혜주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외출 자제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

openggi.tistory.com

- 4차 산업혁명 수혜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Top 7 주가 전망 (삼성전자, 하나마이크론, SFA반도체, 테스나, 테크윙, 알파홀딩스, 아이텍)

 

4차 산업혁명 수혜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Top 7 주가 전망 (삼성전자, 하나마이크론, SFA반도체,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큰 기대감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스템 반도체는 데이터 연산 및 제어 등 정보처리 역할을 수행

openggi.tistory.com

-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파운더리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DB하이텍, 에프에스티, 엘오티베큠, 에이디테크놀로지, 어보브반도체, 한미반도체)

 

반도체 슈퍼사이클 수혜주, 파운더리 관련주 Top 7 (삼성전자, DB하이텍, 에프에스티, 엘오티베큠,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대한 큰 기대감과 함께 수혜주로 상승하고 있는 반도체 파운더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삼

openggi.tistory.com

-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페이 수혜주 Top 7 주가전망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즈, 다날, 한국정보인증, 드림시큐리티, 에이텍티앤)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페이 수혜주 Top 7 주가전망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즈,

이번 포스팅은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 페이 수혜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전자결제는 말 그대로 현금이 아닌 전자기기를 이용해 이뤄지는 결제를 말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openggi.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