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코인 관련주 블록체인 대장주 TOP7 주가전망

돈재주(돈공부, 재테크, 주식)/돈공부

by 어른아이라 2021. 2. 22. 08:33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관련주이며 블록체인 대장주에대한 주가전망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비트코인 관련주 주가전망에 대해 다뤘습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관련 테마중 하나인 블록체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가상화폐 대장주 TOP5 주가전망 (다날, SBI인베스트먼트, 위지트, 퓨쳐스트림네트웍스, SCI평가정보)

 

비트코인 관련주 가상화폐 대장주 TOP5 주가전망 (다날, SBI인베스트먼트, 위지트, 퓨쳐스트림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상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 관련주에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가상화폐(암호화폐) 관련주의 주가 상승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수혜를 받는 가상화폐 관련주

openggi.tistory.com

 

블록체인이란 계약 및 금융 거래에 대한 정보를 중앙기관 없이 P2P 네트워크에 분산하여 참가자가 공동으로 기록 및 관리하는 기술을 뜻합니다. 3자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수수료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정보의 공동 소유로 데이터의 임의 조작이 어려워 보안성이 높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비트코인 등 대부분의 가상화폐들이 이 기술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공공서비스, 물류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활용 가능성이 높아 관련업체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가총액이 지난 19일 1조달러를 넘어서면서 구글벤처스가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와 거래소를 운영하는 블록체인닷컴의 투자라운드에 참여하였습니다. 블록체인닷컴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구글 벤처스를 포함한 투자자들로부터 1억 달러를 유치했음을 밝혔습니다.

 

게다가 비트코인이 투자자산을 넘어 결제수단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생기면서, 가상자산 스타트업들을 중심으로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가 시작됬지만, 최근 페이팔, 테슬라 등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수용하였습니다. 

 

또한 애플페이, 삼성 페이등 모바일 결제 서비스도 비트코인 결제를 쓸 수 있을 전망이 나오면서 비트페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삼성페이 수혜주 Top 7 주가전망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즈, 다날, 한국정보인증, 드림시큐리티, 에이텍티앤)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페이 수혜주 Top 7 주가전망 (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즈,

이번 포스팅은 전자결제 관련주, 삼성 페이 수혜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전자결제는 말 그대로 현금이 아닌 전자기기를 이용해 이뤄지는 결제를 말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openggi.tistory.com

이러한 비트코인 광풍에 따라 분산형 데이터 저장 기술인 블록체인이 발전하고 산업 전만에 적용하기위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블록체인 대장주 네이버, 카카오, 라온시큐어, SGA솔루션즈, 케이사인, 드림시큐리티, SBI핀테크솔루션스에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네이버(NAVER)는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서비스하고 이런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간편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네이버(NAVER)는 글로벌 모바일 사비스 업체 라인과 전자금융업체 네이버파이낸셜, 콘텐츠 서비스 업체 네이버웹툰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NAVER)는 현재는 LINE-Z홀딩스 경영통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네이버(NAVER)는 184월 자회사 라인의 국내 법인인 라인플러스가 블록체인 기술 전문 자회사 '언블락'을 출범하며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 운영을 바탕으로 성장하였음. 카카오톡을 중심으로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테크핀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편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을 선보임.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카카오는 183월 블록체인 기술 및 서비스 자회사 '그라운드X' 설립했으며, 196월 그라운드X가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메인넷을 정식 출시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선두 중입니다.

 

라온시큐어는 1998년 4월 16일 설립되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및 공급을 목적으로 합니다.

라온시큐어는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라온시큐어는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OmniOne)과 B2C 개인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정보보안 선도기업입니다.

라온시큐어는 모바일, 유비쿼터스 및 기기인증 보안 솔루션을 보유한 전문 보안 솔루션 개발 업체입니다.

182월 블록체인 전문기업 더루프와 블록체인 기반 생체인증(FIDO) 시스템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하였습니다.

 

SGA솔루션즈는 보안운영체제, 응용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SGA솔루션즈는 정보보안은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개발, 시스템보안 솔루션 개발 분야의 매출 비중이 높습니다.

SGA솔루션즈는 보안운영체제인 RedCastle V4.0을 출시하여 C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OTP 및 ARS 인증을 지원하는 AuthCastle 개발을 2014년 완료하였습니다.

SGA솔루션즈는국내 최초 비트코인 보안 기술 개발 업체로 블록체인 인증 및 위변조 방지 기술 보유 중입니다.

SGA솔루션즈는 삼성SDS를 통해 은행연합회가 추진 중인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해쓰며 암호 기반 인증 및 전자사업 사업 등을 영위하는 블록체인 전문기업 SGA비엘씨()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케이사인은 1999년 11월 12일 설립되었으며 시스템 보안, 컨텐츠/정보유출 방지보안, 암호/인증, 보안관리 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케이사인은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판매로 빠르게 성장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케이사인은 통합인증 분야에서 19년에 CC(Common Criteria) 인증확보를 통해 국내 정부기관을 포함하여 해외수출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케이사인은 매쉬형 블록체인 기반 기술 개발하였습니다.

케이사인은 17년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기기간 상호인증 기술 개발을 완료했으며 암호화폐 전자지갑 '터치엑스월렛(TouchxWallet)'을 개발하였습니다.

 

드림스큐리티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드림스큐리티는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드림스큐리티는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드림스큐리티는 대체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드림스큐리티는 삼성SDS와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추진 중인 18개 은행 공동블록체인 인증시스템 구축 사업에 공동 참여하고 있습니다.

 

SBI핀테크솔루션즈의 사업 부문은 결제서비스 부문, 국제송금을 제공하는 개인머니서비스, 백오피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지원서비스 등으로 구분됩니다.

SBI핀테크솔루션즈는 주식회사 AXES Payment, 주식회사 ZEUS 등 12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중입니다.

SBI핀테크솔루션즈는 2019년 기준 일본의 개인간 국제송금 시장에서 동사 점유율은 33%로 추산되며 매출은 결제서비스 38.5%, 개인머니서비스 49.9% 등으로 구성됩니다.

SBI핀테크솔루션즈는 리플 네트워크(Ripple Network)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일본-태국간 국제 송금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SBI핀테크솔루션즈는국내에서도 블록체인을 활용한 국제 송금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식 추천이 아닌 주가 전망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임으로 판단은 본인 스스로가 하셔야 합니다.

 

항상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위해 고민하고 원칙을 세우고 있습니다. 

 

저는 잃지 않기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분할 매수 / 분할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테마주 살펴보기

쿠팡상장 관련주 핵심종목 주가전망(KTH, KCTC, 동방, 미래생명자원, 비케이탑스, 알로이스)

 

쿠팡상장 관련주 핵심종목 주가전망(KTH, KCTC, 동방, 미래생명자원, 비케이탑스, 알로이스)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최근 미국 증시 상장을 추진 중인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 기업인 쿠팡이 S-1신고서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됐습니다. S-1

openggi.tistory.com

자율주행 대장주, 자율주행 관련주 Top 7 주가전망(삼성전기, 현대모비스, 칩스앤미디어,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켐트로닉스, 만도, 인포뱅크)

 

자율주행 대장주, 자율주행 관련주 Top 7 주가전망(삼성전기, 현대모비스, 칩스앤미디어, 모바일

이번 포스팅은 자율주행 대장주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 수혜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Top 7 주가 전망 (삼성전자, 하나마이크론, SFA반도체, 테스나, 테크윙, 알파

openggi.tistory.com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 Top 7 주가전망(네이버, 카카오,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NHN, 엔씨소프트, 키다리스튜디오)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 Top 7 주가전망(네이버, 카카오,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NHN, 엔

이번 포스팅은 집콕 수혜주 K콘텐츠 웹툰, 웹소설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외출 자제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

openggi.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